모바일마케팅

DODOCOMS CORPORAITION

모바일 마케팅

지금, 대세는 모바일 마케팅

국민 10명 중 7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량 조사를 해보면
모바일 사용량이 PC인터넷 사용량에 비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모바일 사용자수가 4000만명을 넘어섰고,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한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량이
PC대비 3배 이상

이미 모든 키워드의 조회수가 PC보다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10배 가량 더 많습니다.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즉각적인 반응을 파악하고 대응하기 쉽기 때문에 모바일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키워드 전주치과 전주다이어트 전주맛집 전주피부과
PC조회수 1,903 3,313 31,416 1,188
모바일 조회수 18,972 16,026 121,207 19,251

모바일 검색 첫 화면의 효과

높은 검색량High Search Volume

광고효과가 극대화되고
파급력 또한 높음

높은 접근성High Accessibility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가능

신뢰감 상승a Sense of Trust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식효과

시너지 효과Synergistic Effect

PC와 모바일 환경에 발빠른
대처로 더욱 높은 효과

스마트폰 검색시에 1페이지에서 소비자들은 90% 이상이 결정을 하게 됩니다.
신뢰성 높은 정보나 직·간접적인 경험 등 퀄리티 높은 컨텐츠가 모바일 상위로 올라오고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은 편입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91%가 광고를 접한 경험이 있고 이것을 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된 경험이 62%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 보급으로 달라진 환경
마케팅도 변화하여야 합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률 70%

인터넷 검색시 주요 사용 기기

스마트폰
63.6%

PC
15.2%

PC+스마트폰
21.2%

모바일은 PC의 축소판입니다. 모바일의 첫페이지(통합검색)를 통해 PC에서 담은 내용을 축약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집에 컴퓨터가 있어도 대부분 핸드폰으로 검색을 합니다. 밥을 먹으러 갈때,옷을 사러갈때,어떤 제품이 궁금할때,하물며 날씨도 모바일로 검색을 합니다.

스마트폰 보급으로 우리의 생활은 이렇게 달려졌습니다. 지금 바로 모바일마케팅 시작해야 합니다.